안녕하세요? 주식투자를 할때 많은 정보를가지고 투자를합니다. 뉴스를보고 따르는 모멘텀투자 저평가주 존버하는 가치투자 그래프를보고 타이밍재는 기술적분석투자 등
하지만 무엇보다 쉽고 관심있는회사 째려보면 알수있는 투자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바로 공시를 이용하여 투자하는방법이죠. 이 중에서도 공시의 정보는 넘쳐납니다. 전년매출액의 일정규모 이상의 대형계약을 따 냈을 경우에도 공시해야하고 이사진의 변동이나 주요 공고들을 적기에 올려야하고 이를 어길시에는 상당한 금액의 과징금을 받게됩니다. 그래서 상장회사는 공시를 적시에 올리게 됩니다.
이런정보 중 하나가 주요임원진이나 대주주의 주식보유분 변동을 고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제가 최근 삼성전자 공시를 통하여 설명드리고자합니다.
공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에서 검색가능합니다. dart.fss.or.kr
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화면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펼쳐지고
여기서 삼성전자를 검색해봅니다
보이십니까?
회사의 주요 최신정보가 임원들이 주식을 사모은겁니다. 9!월!내!내!
제가 이중 안규리이사님의 보고건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안규리 이사님이 9월 21일에 주당 59200원에 100주 매수하셨습니다. (안규리 이사님 영어이름이 Curie Ahn이네요 뭔가 있어보인다.)
그런데 이렇게 9월내내 이사진 및 주요주주가 삼성전자와 전자우를 사신 규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구간구간마다 임원들이 주식을 삽니다.
이 signal이 왜 중요할까?
회사내부의 사정을 가장 잘아는 사람들이 임원입니다. 이사람들이 최근 주식구매를 했다는것은 내부의 전망도 곧 회사의 영업이익전망이 좋아진다는것을 기대하고있다는겁니다. 적어도 이제 삼성전자의 상승이 예측된다는것을 객관적인 정보로확인할수있다는 겁니다.
이 반대경우를 보여드리죠
제가 구간마다 들어가서 많이 먹었던 쏠리드입니다. 저기 표기한 9월9일부터 훅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날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이렇게 주요주주가 매입한다는 소식은 호재이고 주요주주가 매도한다는 소식은 악재입니다.
따라서 관심있는회사의 공시를 자주 들여다보고 매수매도타이밍 잡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수만가지 방법중 쉽고 정확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