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나는 이제, 자산을 지키면서 수익을 꾸준히 내어야 하므로.

-백수이기 때문에.....

 

매주매주 내가 투자한 주식을 공개, 수익률을 계산하고자 한다.

 

1. 매수 목적,

2. 손절라인

3. 수익라인

4. 목표수익률

 

이걸 기록하여, 매주매주 변동을 기록하고자 한다.

 

 

나는 한국 주식을 위주로 하고 있는데,

  크게 투자의 섹터를 여섯개로 잡았다.

  1) IT : 반도체 관련

  2) 바이오 섹터

  3) 전기, 수소차 섹터

  4) 신재생에너지 섹터

  5) 5G

  6) 커뮤니케이션 : 카카오 & 네이버

 

 

내가보는 각 섹션별 전망

1. IT

팬데믹 이후 너무나 조정이 왔던, 거의 안올라 보유자들이 영원히 고통을 받을 줄 알았던 섹션이다.

전고점을 뚫자 으쌰으쌰

 

사실, 이 섹션의 대장은 삼성전자인데, 사실 외국인 형님들이 너무 빠져나가서,

그자리를 동학개미들이 받치고 있던 형국이었다.

여기에, 미국 행님들이 화웨이 때려서 도와주고,

미국행님들이 자기들끼리 금융을 엉망으로 만들어서 달러가 떨어지면서 우리나라 원화가 올라서 매력적 가격이되고,

5G는 조금 어려우나, 휴대폰도 잘팔리고, 반도체도 파운드리 점점 시장을려나가고 있고.

이젠 오를일만 남았다.

심지어 10/8 3분기 잠정실적이 애널리스트 예상대비 1~2조 더 나왔다. 조단위가 애 이름이냐?

이제 IT는 오를일만 남았다. 무조건 쌀때 담아야하는 삼성과 관계사주식이다.

 

2. 바이오섹터

난 요기서 샀지롱

 

9월 조정장에 가장 조정을 많이 받은듯한 바이오섹터다.

전고점대비 약 15~20%가까이 떨어진듯해서, 이제는 매수타이밍이라 보여진다.

코로나이후는 CMO 시장이 활발해질거고, 우리 나라 바이오 3대장만 잘 담아도,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듯하다.

 

3.전기 수소차 섹터

현대자동차 및 2차전지 시장은 지난 팬데믹 이후 2배 이상 오른 종목들이 대부분일 정도로, 

가장 수혜를 많이 본 섹터다.

그 덕에 나도 짭짤하게  여기서 수익을 많이 본 섹터

내리면 담자. 내년을위해

 

현대차를 비중을 늘여야 하는데, 참 많이 올라서, 조정을 당해도 여전히 비싼 느낌이다.

구간구간마다 떨어질때마다 담아가야할것같다.

Bulk로 자금투입하기에는 약간 물릴 가능성이 있는 섹터

 

4.신재생에너지

풍력, 수소관련 섹터는 최근 가장 급등해서 9월에 조정을 크게 받은 섹터,

하지만, 큰 조정이후 다시 급등을 시작했다.

출렁일때 더 빨리 많이 담았어야 했는데...라는 후회가 되는 섹터...

한화솔루션... 파란불 나올때마다 담아야지....

 

크헙 저 로케트좀보소

 

5. 5G

 바닥에서 기고있을때도 믿음으로 모아갔던 5G가 7~8월에 슈팅때려서 아주우 수익이 기가막혔던 섹터.

 하지만, 9월 조정오기직전 다 팔아서 완전 포트폴리오에서 다 떨궈냈는데,

 9월 조정시 가장 크게 떨어졌던 섹터.

 정부가 5G 투자계획을 수정함으로서, 다시 힘을 얻지못하고 흘러내리고있는 섹터...

 더 빠지면 바닥에서 모아가야할 섹터... 수출길 열리기위해..

 그래도 화웨이가 제거되었다는것이 아주 큰 호재다...죽은섹터는 아니다.

 

 

6. 카카오 네이버.

  너무 좋은 섹터인데 너무비싸다.

사고싶은데 너무비싸서 함부로 담지못하겠다.

네이버는 30만원 이하로 떨어지면 조금씩 담아야지.

 

 

화이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