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 재테크의 뜻

재테크는 합성어로 '재무/재정에 관한 기술'이라는 뜻 입니다. 우리가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불려나가는지에 대한 기술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재테크는 영어로 말하면 'Financial technology' 일것 같지만,(테크가 붙어있으니까요..) 사실 그것보다는 'management'를 쓰는것이 더욱 정확한 표현입니다. 즉, money management 혹은 investment technology가 더 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재테크 어떻게 하고 있어?'를 영어로 얘기할때는 보다는, 'How do you manage your finance/money?'라고 하는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재테크의 중요성

 

 재테크의 종류와 방법

재테크의 종류와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첫번째는 무조건 돈을 모으는 것 입니다.

1. 돈을 모으는 단계

돈을 벌고, 돈을 모으고, 나의 소비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점검하는것이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돈을 모으는 것은 다름이 아닌 '예금/적금'이 되겠구요. 

그 다음에 하는 일이 투자인데요, 돈을 모으는 것과 투자 사이에는 또 여러가지 기술들이 있습니다.

돈의 가치와 기회비용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경제의 원리를 파악하고 환율과 금리를 공부하여 이해하여야 합니다.

2. 돈을 지불하는 단계

기본적으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해야하는것들인, 카드로 비용을 지불하고, 세금/연금을 지불하는 일이 그것들인데요, 이런것들도 잘 알면 같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훨씬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런것들을 카드테크, 세테크, 연금테크 등으로 부릅니다.

3. 돈을 투자하는 단계

종자돈을 모았다면, 돈을 투자하여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단계입니다.

대표적으로 부동산/주식을 포함한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투자라는것은 언제나 '리스크'가 따릅니다. 즉,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벌수도 있지만 잃을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는 항상 신중해야 하고 공부를 많이 하고 해야합니다.

그러나, 투자를 하지 않으면 우리가 벌어둔 돈은 거의 불려지지 않기 때문에 '투자를 가지고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 소위 말하는 '영끌'-영혼까지 끌어다가 투자하는 행위, 는 위험하지만, 투자는 자산을 불리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재테크 사이트

사이트1. 재테크 갤러리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jaetae

 

재테크 갤러리

금융/재테크 , 재테크, jaetae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사이트2. 재테크 포럼

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money

 

뽐뿌 - 재테크포럼

 

www.ppomppu.co.kr

 


 

오늘은 간략하게 재테크의 정의와 재테크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신 좋은 사이트와 재테크 방법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