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1. 전 세계를 무대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에 투자하고싶다.

2. 우상향 그래프의 주식시장에서 투자하고 묻어두고 편하게  투자하고싶다.

3. 배당주가 알짜서 배당주에 투자하고싶다.

 

이게 대부분의 투자자가 미국장을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셋 다 맞는말이다. ㅂㅂㅂㄱ

그렇다면, 말도 안통하고 잘 모르는 미국 시장의 주식을 투자하고 관리하고싶은데,

나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배당주의 배당기일이 언제인지도 모르겠고, 얼마가 나오는지도 모르겠다.

 

 

이런분들을 위해서, 한국의 똘똘한 앱 개발자가 만든 앱 The Rich.

왜 똘똘한지는, 유저분들은 한번만 써보면 다 안다.

 

The Rich 홈화면

 

일단, 다운받아서 구현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반겨준다.
많이 User Freindly한 화면이지않은가?

섹션별로 상당히 깔끔하게 구현되어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거시경제 동향과 환율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면서 정보를 강제입력하게 되고,

 

우리는 중간쯤에 있는 투자 아이디어를 훔쳐보면서 포트폴리오구성을 좀 더 이성적으로 꾸릴수도 있다.

 

아래 화면은 내가 나름 짜봤던 포트폴리오다 - 홈 옆에있는 주식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

주식은 +표시를 눌러 원하는 미국 주식을 포트폴리오짜서 한눈에 볼 수 도 있다. 

 

어때유 참 쉽쥬??
남들의 포트폴리오 아이디어를 찾아볼수도 있다.

 

솔직히 미국주식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포트롤리오를 짜란말인가?

이럴때는 홈 화면에 있는 투자아이디어를 훔쳐보면서 내가 사고싶은 주식을 찾아볼수도있다.

홈 화면에 있는 자율주행을 클릭하면, 자율주행 관련 주식을 묶어놓은걸 확인할 수 있다.

 

앗 난 이중 두개나 있네... 다른것도 모아가볼까?

 

 

뭔가 좀 블록체인주들은 소외받았던 느낌도 나고...
오호라..은행금융주들은 싼데 배당금 보소.....혜자롭다.

 

 

이렇게 찾아보아도 난 잘 모르겠다 싶으면,

GURU들의 투자스타일을 엿볼수도 있다.

난 레이달리오의 투자내용을 엿보았다.

 

 

전부 패시브 펀드다. 이게 레이달리오의 특징이다.

 

 

이렇게 아주 다양한 미국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수도 있는데,

 

이 앱의 결정적인 특징은..... 다음 편에서 소개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