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 X)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

girlsonfir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아래 포스팅의 후속작입니다. 아래 포스팅은, 구글에서 포스트가 검색에 노출되기 위하여 확인해야 할 방법과 대처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구글 서치 콘솔' 웹사이트에서 내 블로그의 포스트에 대해서 '색인 생성'을 요청하는 것인데요, 이 '색인 생성 요청'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 하는 방법]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다.

제 블로그의 포스트들이 구글 검색에 잘 노출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서치 콘솔에 방문하던 중, 해당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의 비활성화

 


오른쪽 위에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선택해서 직접 확인하거나, 제 포스팅을 마지막 부분을 확인합시다.

서치 콘솔의 해당 페이지에 보니, 위에 파란색 경고문구가 나와있습니다.

'페이지 작업이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됨'

정확히 무슨 뜻인지 알아보기 위해 맨 오른쪽의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 주면 다음과 같은 사유가 나옵니다.

 

구글 서치콘솔 - '페이지 작업이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 됨'

 

 


 

현재 구글의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수행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현재 구글 서치 콘솔의 기술 업데이트를 위해 10월 14일부터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 주 안에 활성화시킨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구글의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수행할 수 없는 이유
URL 검사 도구의 "요청 인덱싱" 기능은 일부 기술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비활성화되었다. 우리는 그것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구글은 여기서 다루듯이 우리의 정기적인 방법을 통해 콘텐츠를 찾고 색인하고 있다.

 


 

해결책

이 사건은 우리 블로그의 오류가 아닙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이 정상화될 때까지 구글의 자동 인덱스 기능을 믿으며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해당 수작업에 드는 공수가 절약되는 만큼 더 재미난 포스팅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간 수익 공개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아래의 공감♥︎ 버튼 클릭 혹은 댓글은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