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 어떤 포스트(URL)가 돈을 벌어 주었을까?

구글 애드센스에는 어떤 포스트가 돈을 얼마나 벌어다 주었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 [보고서] > [URL 채널] 로 접근하시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이 옵션을 활성화 해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애드센스 URL별 수익금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포스트가 돈을 얼마나 벌어다 주었는지 확인하는 페이지
어떤 포스트(URL)가 돈을 벌어 주었을까?


● 단계1. 구글애드센스에서 URL채널 관리 페이지로 접근

2020년 9월까지만 해도 다른 루트에서 추가하게 되어있었는데요, 2020년 10월부터 채널추가하는 방법이 바뀐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URL채널을 추가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 [보고서] > [URL 채널]로 이동하여 오른쪽 위의 [점세개]버튼을 선택하고, 팝업에서 [URL 채널 관리]를 선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 [보고서] > [URL 채널]로 이동하여 오른쪽 위의 [점세개]버튼을 선택하고, 팝업에서 [URL 채널 관리]를 선택

 

 

아래와 같이 URL채널 관리 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URL 채널 관리 페이지

 

 


● 단계2. 추가할 URL 페이지 리스트를 준비하자.

  1. https://drive.google.com으로 접속하여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생성합니다.(컴퓨터의 엑셀에서 하셔도 됩니다.)
  2. 맨 첫칸에 https://블로그ID.tistory.com/1 을 입력하고, 칸을 선택하여 아래로 쭉 드래그를 해줍니다.
  3. URL채널은 최대 500개까지 추가가능하므로, 최대 500개까지 드래그 해줍니다. 그러나, 글을 적게쓰시면 100개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4. 드래그 된 상태에서 [Ctrl+C] 혹은 [마우스우클릭>복사] 를 선택하여 클립보드로  URL채널목록을 복사해줍니다.

 


구글스프레드 시트에서 URL채널을 최대 500개까지 생성후 클립보드에 복사해줍니다.

 


● 단계3. 준비된 URL 페이지 리스트를 구글애드센스의 채널에 추가해주자.

1단계에서 열어둔 탭으로 가서, 왼쪽의 파란버튼의 [채널추가] 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화면이 열리면 URL리스트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이후 오른쪽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관리할 URL 목록의 추가가 완료된 모습.

 


● 어떤 포스트(URL)가 돈을 얼마나 벌어다 주었는지 확인해보자.

다시, [구글 애드센스] > [보고서] > [URL 채널] 로 접근하여서 어떤 URL이 수익을 얼마나 발생시켰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간 수익 공개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