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오늘 외국에서) 병원에 들렀는데 간호사언니가 너무 잘해주더라...

머라머라 얘기하더니~ 뭐 넌 말도 이쁘게 하고~ 어쩌고 갑자기 어색한 폭풍칭찬..

한참 얘기 나누다 보니 자기 친구가 K-POP 엄청 팬이라고 ㅎㅎㅎ

아 그래서 나한테 잘해준건가^^;;ㅋㅋ

뭐 정확한 이유는 알수 없지만, 어쨌든 나한테 친절하게 잘대해준것.. 그리고 한국을 알고 있고, 한국의 가수를 알고 있다는 것이 너무 고마웠다.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외국인들과 아이스브레이킹 하는것이 어색한데, 한가지라도 내가 알고있는 주제로 대화 나눌수있다는것은 정말 나에게 큰 힘이 된다 ㅠㅠ

그래서 K-POP 스타들에게 너무 고마웠다.

 

하지만 나는 BTS보다 블랙핑크가 좋다. 이건 확실하다 ㅋㅋㅋㅋㅋ

 

블랙핑크 다큐멘터리 프리뷰 캡쳐본 - 원본은 넷플릭스에서 볼수있습니다.

 

 


블랙핑크의 몇명 유명곡들은 따라부를수 있지만, 사실 멤버이름도 다 몰랐었다.

우선 제니..

제니는 확실히 안다. 내 지인이랑 엄청 닮았다. 솔직히 자매인가 싶을 정도로 똑닮....

얼굴도 너무 개성있고 이쁘게 생겼다. 내가 사람얼굴 잘 구분 못하는데도 제니는 100명중에 넣어놔도 구분할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리사!

리사는 내가 동영상을 제일 많이 본사람이라고 해야할 정도이다.

왜냐면 춤추는 동영상 보는걸 좋아하는데, 리사는 진짜..남다르다. 그리고 중국무대(?)-아이돌키우기 같은거같던데- 그런데서 뭐 멘토로 무대 같은것도 많이 한것 같던데 그런 솔로 무대 하나하나도 후덜덜했다.

예전에는 그 사람이 블랙핑크 리사인것도 모르고 본적도 많았던것 같다.

대단한 리사..........그리고 한국인이 아니라는것이 더 놀라왔어요 ㅠ_ㅠ

 

 

 

www.youtube.com/watch?v=wty74nKrnz4

유튜브 -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다큐멘터리 시사회

로제~

로제는 완전 한국아이돌의 대표같은 느낌이랄까...

요즘 아이돌은 이렇다 이런 느낌.

얼굴도 진짜 세련되게 생기고 노래도 너무 잘하는것 같다.

 

마지막은 지수~

지수를 보면 느끼는게 참 많다.

위의 셋과는 다르게 토종한국인으로.. 성인이되어서 열심히 영어를 배우고(?)(동질감 ㅠㅠ),

4명의 합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뭔가 한국인스럽다고 해야하나..

거기다가 외국에는 없는 '언니'개념에 빙의하여 '맏언니'로써 나머지 멤버들을 챙기는 그런 모습..

이런 멤버가 있어서 4명이라는 팀이 완성되고 하나의 팀으로 굴러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킬링 타임용으로 쉽게 볼수 있지만, 하나씩 씹어보면 아프고 배울점이 많은 다큐멘터리

이 다큐는 이들이 어떻게 YG의 오디션을 통과했으며, 통과후에 어떠한 연습생 생활을 거쳤는지 보여준다.

그리고 4명이 한 그룹으로 결성되고, 결성된 후에 음악을 고르고, 의상을 고르고, 그리고 월드 투어를 다니는 그런 모습을 보여준다.

이렇게 말하면 이게 다다.

하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서 하나하나 곱씹어 보면, 탑오브탑이 되기 위해 인생에서 해야하는 노력들을 압축해서(!) 많은것을 희생하고 어린시절내내 달려온 멤버들에게서 배울점이 많다.

 

가장 드러나는것은 당연히 도전 정신독립심이다.

어린나이에 부모를 떠나서 비행기를 타고 혼자 낯선 나라로 건너와, 아무도 지켜주지 않는 자기 자신을 스스로 돌보고, 매주/매달 얼마나 있을지 모르는 탈락전에서 이를 악물고 버텨야 했던 어린소녀들..

그리고 한창 좋은것만 흡수하기도 모자란 나이에, 가혹한 지적을 받으며 이 악물고 고쳐서 살아남으려고 했던 그런 순간들..

 

데뷔를 하면서는 기획사나 주변의 제안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려고 했던 굳은 의지? 이것이 지금의 블랙핑크를 만든것 같았다. 첫 타이틀 선정할때 부터..

 

그리고 지금은 충분한 명예도 누리고 많은 돈도 벌었을텐데, 아직도 뭔가를 더 보여주고 싶다는 열정과 팬들에 대한 책임감으로 완벽한 무대를 만들어나가려는 모습.. 나이가 들어(멤버가 직접 말함 ㅎㅎ) 예전과 비교하면 오히려 계속 더 어려워지는 아이돌 생활을 견뎌내야 하는 인내심 같은것을 찾아볼 수 있었다.

 


 

아 요즘 굉장히 나태해 질뻔 했는데, 블랙핑크 보고 좋은 자극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 블랙핑크의 2곡이 올라있는 빌보드 확인방법,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