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든 이유, 솔직히 돈 때문입니다.

한가롭게 유튜브를 보던 어느 날... 저는 '파이프라인' 혹은 '사이드 프로젝트'에 관한 인터넷 영상들을 보게 되기 시작했습니다.(여러분도 아시죠?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이끄는 너튜브의 마성) 그런데 내용들이 꽤 신빙성 있더라고요.

 

▶ 우리 블로그의 파이프라인/사이드 프로젝트에 관련된 글 보러 가기

 

'사이드 프로젝트/딴짓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파이어족 - 경제적인 독립을 통한 조기은퇴, 의미있는 삶을 찾아 떠난 사람들의 팀블로그

girlsonfire.tistory.com

 

저는 예전에도 자료 저장용으로 블로그를 몇 번 해봤었기에.. 블로그는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다는 걸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연결하면 그렇게 수익이 잘 나온다는 겁니다. 처음에는 좀 의심스러웠습니다. 왜냐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에게 항상 이런 느낌이었거든요...'티스토리 블로그는 왜 안 없어지는 걸까..?' ^^;;ㅋㅋ

 

반신반의하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인터페이스도 잘되어있고, 장애도 없고, 매끄럽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 지 어느새 두 달이나 되었네요 :)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든 이유, 솔직히 돈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ROI, 좀 쉽게 말하자면 '가성비'였습니다.

파이프라인의 주된 철학은,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내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자동으로 돈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또한 제가 이전에 이런저런 사이드 프로젝트를 몰랐던 것이 아닌데도 시도해 보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시간당 비용' 즉 노력 대비 얼마나 돈이 벌어지냐에 대한 것이었는데요, 사실 직장생활에 기초해서 시급을 측정해보자니, 그 시급이 너무 높아서 차라리 아무것도 안 하고 그 시간에 쉬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에 파이어 운동을 접하게 되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고, 바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은 지금까지 저의 모든 교육기간과 인생을 바쳐서 능숙하게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시급인 것이고, 지금 새로 시작하는 사이드 프로젝트는 당연히 그런 수익을 낼 수 없다는 것을 간과했던 것이었죠. 그리고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전 머리가 새하얘 질 때까지 직장을 다닐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시대도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고, 그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저의 생각도 많이 변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동시에 시도해 보면서 약간의 수익도 얻고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 우리 블로그에 '파이어족'에 대해 정리해둔 페이지

 

파이어족 정의와 실제 사례 그리고 파이어의 비결

🔥🔥🔥 파이어족 정의 🔥🔥🔥 [퇴사하는 방법] 파이어족(FIRE)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요?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독립을 이루고, 조기 은퇴하는 사람들입니다. 파이어족은 영어로는 Financial Inde

girlsonfire.tistory.com

혹시 위의 페이지가 열리지 않으면, 아래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 우리 블로그의 '파이어족' 관련 모든 글 보러 가기

 

Girls on FIRE

파이어족 - 경제적인 독립을 통한 조기은퇴, 의미있는 삶을 찾아 떠난 사람들의 팀블로그

girlsonfire.tistory.com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저의 철학은 이렇습니다.

첫 번째,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말자.

저는 컴퓨터에 이렇게 타이머를 걸어놓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블로그라는 건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한번 하다 보면 시간을 너무 빼앗기게 되더라고요 ㅠㅠ 솔직히 초반에는 시간을 정~~ 말 많이 쓰고, 너무 재밌어서 블로그도 하루에 여러 번 들락날락거린 것 같아요. 하지만, 그때를 후회하지는 않아요. 시간당 수익만 계산하기보다는, 내가 재밌었고 즐거웠으면 그것도 하나의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기쁨이라며 행복 회로를 돌렸습니다. :) 

 

설정한 시간후에 알람이 울리는 타이머

 

처음 블로그를 셋업 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을 때, 그때까지 정말 너무 재밌었던 것 같아요. 총 2~3주 걸렸던 것 같은데요, 어디 보자.. 그때쯤 쓴 글 후기를 아래 걸어둘 테니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까지의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셔요 :)

 

► 애드센스 승인에 걸린 시간, 승인 기준 및 점검 사항

 

애드센스 승인에 걸린 시간, 승인 기준 및 점검 사항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

girlsonfire.tistory.com

 

 

두 번째, 즐겁게 쓰고 싶은 글을 쓰자.

글쓰기에도 근육이 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자고로 모든 것은 자주 연습해야 완벽에 가까워질 수 있으며,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많이 써야 느는 것이지요. 그런데 글을 잘 쓰기 위해서 너무 힘을 들이면, 그게 안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되고 점점 글쓰기는 싫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글을 쓰는데, 수익에 맞춰서 수익형 키워드나 트렌드 만을 기반으로 내가 쓰고 싶지도 않을 글을 꾸역꾸역 쓰면 (사실 이게 수익은 좋을 거예요 ㅎㅎㅎ) 저 같은 성격으로는 지속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맞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마음먹었답니다.

 

혹시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키워드 글쓰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내용을 한번 훑어보셔요 :)

 

► 블로그 광고수익은 글 쓸 때부터 정해진다 (키워드 글쓰기, SEO글쓰기)

 

블로그 광고수익은 글 쓸때 부터 정해진다 (키워드글쓰기, SEO글쓰기)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

girlsonfire.tistory.com

 

 

 

세 번째, 내가 새 글을 발행하지 않아도 꾸준히 유입이 발생하게 만든다.

바로 검색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트에 자세히 적어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트에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girlsonfire.tistory.com/96

 

블로그가 자동수익(패시브인컴)이 되게 하려면?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재미있는 글도 쓰고, 돈도 들어오는 마법

 


 

주변에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모두 티스토리로 옮겨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두 달간 티스토리를 운영해본 소감은 이렇습니다. 이 좋은걸 다들 왜 안 한다고? 왜 안 하고 있다고? 혹은 왜 다른 블로그 플랫폼에서 수익도 못 받고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고? 이런 생각이 드네요.

저에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재미있는 글도 쓰고, 돈도 들어오는 마법'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모두 글도 읽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어렵지 않아요, 오히려 기능이 단순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최근 들어 '수익'메뉴도 새로 신설되어서, 수익형 블로그까지 가는 길이 더욱 가까워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혹시 주변 지인들에게 티스토리를 권하고 싶으신가요? 제가 지인들을 위해서 아래의 글을 썼는데, 한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초보도 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 X)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

girlsonfire.tistory.com

 


 

그러면, 10월 수익 공개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하여 10월간 총 얻은 예상 수입은 3만 8천 원(반올림ㅋㅋ)입니다. 처음 할 때의 꿈은 굉장히 크게 가졌었어요. 하루에 커피 한잔 값 정도! 그러면 한 달에 10만 원 정도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은 현실적으로 하루에 1달러 정도가 저의 블로그 규모에 맞는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수익이 많은 날은 아래와 같이 약 5천 원이 들어올 때도 있지만, 이건 아주 '운수 좋은 날' 이어야 하는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현실적으로 하루에 천 원만 들어와도 매우 매우 감사하고 기분 좋을 따름입니다 :)

 

수입은 전체적으로 왔다 갔다 하는데요, 클릭이 발생하고 발생하지 않고 정도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15원... 이상은 매일 들어오네요. 저 바닥에 붙은 그래프도 최소 15원 이상이거든요 :)

땅 파도 안 나오는 10원 ㅠ_ㅠ

 

Q. 티스토리 광고 클릭 안해도 수익 나나요?

A. 네, 아주 조금 수익이 발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그럼 앞으로도 같이 즐겁게, 티스토리 블로그 해나가 보아요~ 아직은 설치하지 않았지만, 다음 애드 핏도 기대하겠습니다 ;)

 

 

 


 

 

아래의 ♥︎를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