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아래는 '수익형 블로

girlsonfire.tistory.com

 


 

애드센스 신청하고, 그 후 시간이 지날수록 드는 불안감과 초조함..!

애드센스 신청 후,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안내에 나와있어, 처음부터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다른분이 신청하고 5시간 후, 혹은 몇시간 후에 승인난다고 올리시는 후기를 보면서, 어쩔수 없이 불안감과 초조함이 커져만 가더군요.

혹시 내가 블로그 설정을 잘못한거 아닐까? 뭔가 빠뜨린것이 아닐까? 하면서 여러가지 후기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불안감은 신청 일주일째에 최고조에 달했고.. 여러가지 점검사항들을 발견했죠. 그리고 이걸 적용해서 다시 신청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순간! (건드린것 없음)

 

돈준다는 메일 보다 더 기쁠것 같은 애드센스 승인 메일

 

드디어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

 

 

 

블로그 개설부터, 애드센스 승인까지, 3주의 여정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 애드센스 신청 / 애드센스 승인 까지 걸린 시간을 공유합니다.

블로그 개설 후, 애드센스 신청까지는 10일 걸렸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를 천천히 신청하려고 했어요. 빨리 애드센스를 신청해야한다는 압박감을 느끼면서까지 블로그 운영을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고 싶지 않았고, 어차피 컨텐츠가 부족하면 광고를 달아도 수익이 나오지 않을꺼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이른 시점인 블로그 개설 10일차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블로그 일 방문자 100명, 구독자 100명, 포스팅 35개 달성, 구글애널리틱스 완료 같은 작은 목표들을 달성하고, 블로그가 어느정도 스토리와 색깔을 갖추게 되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7일 걸렸습니다.

승인시점에 블로그 데이터를 좀 더 공개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구독자는 약 200명 이었습니다.

티스토리 일간 방문수는 약 200명이었습니다.

구글기준 일간 방문자는 약 100명이었습니다.

작성된 블로그 포스트 수 는 약 50건 입니다.

물론, 구독자/일간 방문수/일간 바문자 수 보다는 다른 요소들이 애드센스 승인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한가지의 참고지표가 될수는 있기에 공유합니다.


티스토리 기준, 일 방문자는 평균 약 200명.
구글 애드센스 기준 일 방문자는 평균 약 100명.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 "썰" 확인 및 점검사항

애드센스 신청 후, 약 1주일 째에 초조함을 느꼈기 때문에, 저도 몇가지의 점검사항을 인터넷에서 확인해보았고, 몇가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애드센스 신청 후 서치콘솔의 사이트맵제출을 하면 안된다. ⬅︎ 해도 됩니다.

제가 발견하고 굉장히 마음에 걸렸었던 부분인데요,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서치콘솔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위의 썰에 맞게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 '이미 서치콘솔은 사용중'이니 '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지요 :)

 

두번째, 애드센스 신청 후 카테고리를 수정하면 안된다. ⬅︎ 해도 됩니다.

인터넷에 도는 썰은 정확하게 애드센스 신청 후 카테고리를 '삭제' 하면 안된다. 혹은 글이 없는 카테고리는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 입니다.

그러나 제 경우에는 애드센스 신청 후 카테고리를 수정하고, 카테고리도 추가 했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해야하나 고민했었어요.

하지만,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습니다. :)

 

세번째,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이 안될 경우에 다시 신청해야한다. ⬅︎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할 때부터, 취소하고 다시 신청하는것은 애드센스 승인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으니 그렇게 하지마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이 경험상, 2주를 기다려도 승인되지 않았던 애드센스가 취소하고 신청하니 5시간만에 승인이 되었다는 후기가 몇개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네번째, 블로그 포스트 당 이미지 수가 적절히 1~3개 있어야 한다 . ⬅︎ 아닙니다.

저는 처음 블로그 포스트 작성할 때부터 좀 걱정했었던 부분입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썰이라고 생각했구요..

저희 블로그는 주로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굳이 필요없는 새싹/나무/하늘 이미지를 중간중간에 넣는 '네이버블로그포스팅'방식이 블로그 글을 쉽게 읽히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썰이 있지만, 저는 인터넷 낭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ㅠㅠ

그리고 여행기 같은 경우에는 사진이 막 20장 넘게 들어있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때문에 승인이 안되는 걸까.. 라고 생각했던 적도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이미지 개수'라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해당 포스트에 필요한 이미지만 배치했는데도 승인이 잘되었습니다.

휴, 다행입니다. :)

 

 


 

애드센스 승인 후, 블로그에 광고 다는 방법 안내

특별히, 검색을 통해 방법을 찾아볼 필요는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구글에서 안내해준 대로 진행했고, 5분정도 걸렸습니다.

애드센스 설정은 모든것을 '자동'으로 구글이 해주는 대로 하겠다. 라는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울것은 없습니다.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메일에 안내되어 있는 [애드센스 설정하는 방법]


 

 

●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사이트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내 사이트에 '자동 광고' 부분이 '설정 해제'로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맨 오른쪽 끝에 있는 '연필'모양을 클릭해줍니다.

애드센스 > 사이트 > 모든 사이트의 내 사이트 이름 > 자동 광고 '설정 해제' 되어 있는 화면

 

 

● 오른쪽의 사이트 설정 부분에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설정하는 화면: 자동광고가 비활성화 되어있다.

 

 

● 자동 광고 아랫쪽에 '광고 형식' 에 여러가지 항목이 표시되는데 모든 항목을 '활성화'로 바꿔주고 [사이트에  적용]을 선택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설정하는 화면: 자동광고 및 광고 형식 세부 항목이 모두 '활성화' 되어 있다.

 

 

● 이로써 모든 설정이 끝나고, 처음에 '설정 해제' 되있었던 부분이 '설정'으로 바뀐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완료 되었습니다. 변경사항 적용에는 1시간이 걸립니다.'라는 팝업도 뜹니다.

해당 사이트에 자동 광고가 설정 완료 된 모습.

 

 

● 다시 처음에 진입했던 '홈' 화면으로 접근해보시면, 이제 광고에 대한 요약을 보실 수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광고가 활성화 되어 예상 수입과 잔고가 표시되는 모습

 

 

약 한시간이 지나니까 블로그에 자동으로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했습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간 수익 공개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1. 티스토리의 장점인 포럼에서 구독자를 확보하는 방법
  2. 티스토리의 장점은 광고 수입(수익) 입니다.
  3. 티스토리 구독자/조회수 높이는 노하우 공개
  4. 티스토리 방문자는 누구일까? -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5. 티스토리 구독자/방문자 수 공개, 애드센스 신청!
  6. 트위터에서 티스토리 구독자 확보하기 - 글 자동발행 및 링크 추가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되고 블로그에 광고도 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 블로그 여정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같이 공부하고 서로 유용한 정보 나누면서 성장해 나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데 까지 저의 여정이었습니다.

 

 


 

 

 

아래의 좋아요♥︎ 를 눌러주시면, 포스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