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인스타 티스토리 유입된 조회수 공개합니다.

인스타그램은 9월 24일에 개설했고, 개설한지는 한 달 반 정도 되었네요. 게시글은 총 14개 팔로워는 약 1000명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트위터와 달리, 블로그 글 자동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관리는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에서의 유입은 약 300건, 즉 하루 평균 6건 이루어졌으며, 페이지 뷰수는 약 2000 뷰, 하루 평균 30 뷰, 그리하여 '세션당 페이지수'는 6.78 페이지 발생하였습니다.

즉, 하루 평균 6명이 접속하시고, 한번 들어오면 거의 2분을 체류하면서 대략 7페이지를 읽고 가십니다.

 

인스타그램을 블로그만큼 잘 돌보지도 못하는데 이정도 관심이면 너무 감사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한 인스타그램 유입수

 

 

티스토리 방문자는 누구일까? -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를 더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입니다. 아래의 URL을

girlsonfire.tistory.com

 


 

인스타그램도 트위터 처럼 한 사람이 계정을 여러 개 개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개인계정이 있고, 그것에 블로그를 연동하기 부담스럽다면, 새로 하나 개설하시는 것은 금방입니다.

트위터와의 차이점은 트위터는 설정만 해두면 티스토리의 글을 발행할때마다 트위터로 자동 발행되는데, 인스타그램은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트위터에서 티스토리 구독자 확보하기 - 글 자동발행 및 링크 추가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

girlsonfire.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에서 발생한 유입수 확인해 보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에서 발생한 유입수 확인해 보기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기만 하면, 제가 손가락 하나 까딱 안 해도 트위터로 글이 발행되게 설정해둔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오늘은 트위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얼마나 유입이 발생하였는지

girlsonfire.tistory.com

 


 

인스타그램 계정에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링크한 모습

위의 사진처럼 프로필 하단에 블로그 주소가 나오고, 이것을 클릭하면 바로 티스토리로 연결됩니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설정화면에서 웹사이트 주소에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면 완료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화면에서 웹사이트(맨아래)에 주소를 넣은 모습

 


 

인스타그램에 글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글을 적당히 입력하신 후에 맨 아래에 '더읽기는 프로필 -> 블로그 링크'로 오시라고 안내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트 방법

 

인스타그램 갬성


 

인스타그램에서 통하는 티스토리 실전 연동법

인스타그램은 팔로우와 언팔로우가 확실한 공간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티스토리처럼 1일 1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통하는 곳이 아닙니다. 괜히 열심히 해보겠다고 팔로워 취향에 맞지 않는 글을 올리는 것은 글을 올리지 않느니만 못합니다. 팔로워의 취향에 맞지 않는 글이 팔로워의 피드에 뜨는 순간 바로 내 계정은 언팔로우 됩니다.

 

블로그의 여러 가지 주제 중에, 인스타그램에서 통할 것 같은 주제를 하나 좁고, 강렬하게 잡아서 조심스럽게 포스팅하신 후에 관련된 인스타를 돌며 팔로우를 하세요. 그리고 포스팅은 가끔씩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정말 이 글을 올리면 모두 좋아할 것 같다고 생각되는 강렬한 자신감이 든다면 그때부터는 매일 하시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은 대부분 정보글인데 이것을 인스타에 올리면 아무도 관심 없어할 것입니다.

 

인스타의 기본 철학은 '감성' 그리고 '삶'이라고 저는 말하고 싶네요. 그리고 이것들을 관통하는 어떤 '예쁘고 아름다운 것?'

 

인스타그램 만드시면 @girlsonfire_kr 혹은 www.instagram.com/girlsonfire_kr/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기대할게요! :)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아래는 '수익형 블로

girlsonfire.tistory.com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글 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