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아래는 '수익형 블로그의 예시'로 초보 블로거가 한달동안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해야하는 블로그 운영 방법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 인증💸💸💸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인증 -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간 수익 공개 - 블로그 수익 현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인증 - 일일 방문자수 1000인 경우, 애드센스 수익 인증 - 블로그 수익 현실
💸💸💸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하기 💸💸💸
수익형 블로그 / 광고형 블로그를 위해서는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국내에서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수익형 블로그 플랫폼 종류 / 블로그 사이트 종류 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창출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은 '다음 애드핏'이나 '구글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수익형 블로그로 워드프레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해외에 개설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 단가가 한국에 비해 높고, 인구가 많아서 광고 수익이 높다는 것입니다. 유럽은 다양한 국가의 언어가 있지만, 2~3개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영어 블로그를 개설해도 충분히 수익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어 블로그 수익은 한국어 블로그 수익과 비교하여 노력대비 1.5배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품앗이라는 문화가 있습니다. 포럼이라는 곳을 가셔서 글을 올리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방문해주고, 블로그를 구독해줍니다. 그러나 이 인원으로는 광고 수익은 창출할 수 없습니다. 다만 내가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때, 내가 엉뚱한 방향으로 가고 있지는 않은지, 내 블로그가 잘 동작하고 있는지, 이런것을 상호 암묵적으로 확인해주는 동직같은 개념입니다. 그리고 이런것을 하지않으면 아무리 글을 써도 검색엔진에서 유입되는 숙자는 초반에 극히 낮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글쓰는것에 대해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고, 금방 열정이 시들어 버립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만든 후에 포럼에 가서 친구들을 사귀시면 초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신청후에 승인까지는 최대 2주가 소요되고, 저는 1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단 몇시간만에 승인되신 분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블로그 개설후 총 3주만에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았고, 오늘 하루만에 수익이 4천원정도 발생했습니다.물론 오늘은 운이 좋은날인것 같습니다 :) 제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승인받기 까지의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의 포스팅에 있습니다.
앞에서 사용자 통계를 보기 위한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했고, 그다음에는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연결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이렇게만 해주어도 수익이 발생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자료를 애널리틱스와 연결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어떤 방문객을 통해 어떤 광고로 수익이 발생했는가 를 알아본다면, 정말로 효과적인 방문자 타겟 글쓰기를 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급 기능도 설정하는 것이 매우 간단합니다. 블로그초보라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및 운영에 겁을 낼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지금은 당장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지금 얘기한 기능을 얼마나 쉽게 3단계만에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의 포스트를 통해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