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혹시 포스팅 하단에서 8개의 썸네일에 섞여있는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전 광고를 기가 막히게 구분하는 편인데도, 포스팅 하단 8개 썸네일에 섞인 광고는 몇 번 클릭할 뻔했습니다.

그만큼 광고의 완성도도 높고(타겟광고), 클릭률도 높을 것 같고요, 따라서 수익율도 높을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꼭 넣고 싶었습니다.

 

바로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이렇게 생긴 광고입니다.

 

그래서 그 광고를 어떻게 넣을 수 있나, 방법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스킨에서 설정을 막 바꿔가면서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스킨도 20개 정도는 봤던 것 같습니다.

그 후에는 애드센스 설정도 꼼꼼히 읽어보고, 이렇게 저렇게도 해봤습니다.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두둥~! 구글 애드센스 설명서에서 정답을 발견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도 레벨의 차이가 있다.

물론, 애드센스 '승인' 그 자체를 놓고 보면, 광고를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 그 차이 이기 때문에, 승인은 다 같은 승인입니다.

하지만, 포스팅하단 썸네일에 광고를 넣는 것은 특별히 선택된 사람들에게만 허용됩니다.

 

본인이 선택받은 사람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선정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 클라스가 있습니다. 1등 시민, 2등 시민...

 

자, 그러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하셔서, 왼쪽 메뉴 > 광고 > 오른쪽 화면의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했을 때, 화면에 4번째 광고 종류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선택받은 분들의 화면에는 맨 오른쪽에 네번째 광고형태, '일치하는 콘텐츠'가 출력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꽝"입니다.

여러분의 경우는 어떠신가요? 꽝인가요? 당첨인가요? 당첨 자랑댓글로 해주시면 부러워해드리겠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타입을 거머쥔 영광의 손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정하는 자격 요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구글 설명 페이지에서 캡처해 온 화면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개설한 지 얼마 안 되었고, 아직 콘텐츠도 부족한 것 같다고 구글에서 판단한 모양입니다.

더욱 분발해야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 유무에 대한 설명

출처: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9566?hl=ko&ref_topic=9183242


[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글 모음 ]


 

애드센스 승인의 기쁨도 잠시, 애드센스 내에서도 등급이 있다는 사실에 더 힘을 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등급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의 블로그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게재 중인가요?

저처럼 해당 광고 자격을 허가받지 못하신 분은 공감과 위로 댓글을~, 선정되신 분들은 자랑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