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포스트 마지막에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보여주어 더 많은 글을 읽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의 마지막에 해당 카테고리의 글을 추가적으로 더 보여주는 것과, 안 보여주는 것에 대한 사용자 체류시간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블로거들은 마지막 부분에 관련 정보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공을 들이기도 합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더 보여주는 기능을 사용하면 아래 그림처럼 보입니다.


포스트의 마지막에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우선, 해당 기능을[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단히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카테고리] 검색 ->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 선택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카테고리] 검색 ->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 선택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 팝업 화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은 [회색] (색상 선택하기)으로 표시하고 [ 8 ] (개수 선택하기) 표시합니다.

 

색상과 개수는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 개수를 4개로 하는 것과 8개로 하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수 늘리기

아마 이 플러그인이 이미 활성화돼있는 블로그가 대다수 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의 기본 개수는 '3'개 이기에, 현재 3개만 노출되고 있을 것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최대 개수인 8개를 노출시켜 주게 되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어, 사용자가 블로그에 체류하는 시간을 더 늘리고, 내 블로그 다른 글의 조회수를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몇마리의 새가 보일까요? 8마리중 3마리만 보이는 것과 8마리가 모두 보이는 경우를 비교해 보면, 습득되는 정보의 양 차이가 클 것입니다.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4개가 노출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개가 노출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물론, UX관점에서 사용자의 선택권을 무조건 늘린다고 해서, 더 많은 클릭이 유도되는 것이라고 명확하게 결론이 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위의 두 비교에서 두 번째 그림처럼 카테고리 다른 글을 많이 노출시켜 줄 경우, 맨 위의 '16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오는 길입니다.' 라던지 현재 글 3개 밑의 '아 이 짜증 나는 일상' 같은 흥미로운 글이 있을 경우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개가 노출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블로그의 글을 작명하는 특성과, 해당 블로그의 독자 성향을 잘 고려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수를 적절하게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간 수익 공개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블로그가 자동수익(패시브인컴)이 되게 하려면?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보도 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girlsonfire.tistory.com

 


 

아래의 ♥︎를 클릭해 주시면,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