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 X)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블로그 광고수익 중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수익률이 좋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할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해야합니다.

 

 


 

블로그의 주제를 정할때는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블로그 운영전략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적고, 따라서 글을 적을 때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며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광고 키워드 단가가 높은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블로그 키워드 글쓰기, SEO 최적화 글쓰기라고 부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저는 두 방법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글쓰기의 소재가 남들은 잘 모르는 유니크한 소재이며, 향후 몇년간 검색이 보장되거나, 앞으로 유행이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주제면 첫번째 방법인 자기가 좋아하는 소재로 글쓰기를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로 하루에 커피 한잔 값 벌기, 시작해 볼까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팀블로그' 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여러사람이 글을 작성하는것이 한 블로그에 업로드 되게 되므로 블로그를 최단시간에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 블로그도 현재 2명이 운영하는 팀블로그이며, 지속성을 위해서 멤버를 추가 영입할 계획도 있습니다.

팀블로그의 장점은 수익분배가 애매하다는 것 말고는 딱히 단점이 없습니다. 모든 기능이 원활하게 동작합니다.

팀원은 중간에 추가나 삭제가 가능하며, 개인 블로그와 크게 다를것이 없습니다. 개인블로그에서 인원을 추가하면 팀블로그가 되고, 다시 기능을 삭제하면 개인블로그가 됩니다.

 

아래는 팀블로그 운영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적어놓은 글 입니다.

 

 


 

티스토리를 만든 후에는 포럼에 가서 블로그를 친구를 사귀세요.

티스토리에는 품앗이라는 문화가 있습니다. 포럼이라는 곳을 가셔서 글을 올리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방문해주고, 블로그를 구독해줍니다. 그러나 이 인원으로는 광고 수익은 창출할 수 없습니다. 다만 내가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때, 내가 엉뚱한 방향으로 가고 있지는 않은지, 내 블로그가 잘 동작하고 있는지, 이런것을 상호 암묵적으로 확인해주는 동직같은 개념입니다. 그리고 이런것을 하지않으면 아무리 글을 써도 검색엔진에서 유입되는 숙자는 초반에 극히 낮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글쓰는것에 대해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고, 금방 열정이 시들어 버립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만든 후에 포럼에 가서 친구들을 사귀시면 초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고급기능도 손쉽게 설치 및 연동 할 수 있습니다.

초보이거나 블로그 운영을 처음한다고 걱정하지마세요, 티스토리는 고급기능을 손쉽게 클릭만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이라는 것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에 들어가서 간단히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여러가지 고급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티스토리에 작성한 기능을 트위터로 자동 발행해서,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이 내 블로그를 찾아올 수 있게 한다거나,

구글애널리틱스라는 기능에 연결해서 더욱 자세한 방문자 통계를 확인하는 기능 등을 아주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구독자와 일일 방문자가 확보되면, 드디어 애드센스를 연결하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는데 어떠한 기준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는 구독자 100명, 글 35개를 작성했을때 신청했는데요, 다른 분들은 구독자 수와 상관없이, 글도 10개 미만으로 작성하고 광고를 사용하여도 된다는 구글의 승인메일을 받으신 분도 있으니까요.

아래는 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까지의 자세한 스토리를 적어놓은 포스팅이니,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요 :)

 

애드센스 신청후에 승인까지는 최대 2주가 소요되고, 저는 1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단 몇시간만에 승인되신 분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블로그 개설후 총 3주만에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았고, 오늘 하루만에 수익이 4천원정도 발생했습니다. 물론 오늘은 운이 좋은날인것 같습니다 :) 제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승인받기 까지의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의 포스팅에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초고급 기능도 플러그인을 통해 간단히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사용자 통계를 보기 위한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했고, 그다음에는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연결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이렇게만 해주어도 수익이 발생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자료를 애널리틱스와 연결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어떤 방문객을 통해 어떤 광고로 수익이 발생했는가 를 알아본다면, 정말로 효과적인 방문자 타겟 글쓰기를 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급 기능도 설정하는 것이 매우 간단합니다. 블로그 초보라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및 운영에 겁을 낼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지금은 당장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지금 얘기한 기능을 얼마나 쉽게 3단계만에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의 포스트를 통해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의 #블로그운영노하우 글 모음 ]


지금까지 정말 간략하게,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독자를 확보하여 광고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세요. :)

 

아래의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포스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