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세요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 클릭하여 포스팅 보러가기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 X)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

girlsonfire.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10일 차입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

다른 블로그도 몇번 운영해 보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좀 다른 특징이 있는 것 같아요!

그중에 하나를 꼽자면 이웃님들이 자주 방문하고 따뜻한 댓글도 많이 남겨주신다는 것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볍게 시작한 블로그에 푹 빠져버렸던 것 같아요.

개설한 지 며칠 안되기도 하고, 그동안 "자주 들어오지 않아야지" 마음먹으면서도 계속 들락거렸던 것 생각하면 마치 한 달같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여러분들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재밌게 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우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방문해 주신 구독자/방문자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묘미, 그것은 바로 구독자/방문자 님들 :)

 


가입 5일만에 블로그 일일 방문자 100명 돌파했었던 즐거웠던 기억 :)

가입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하루에 100분이나 방문해 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제가 배우고 느낀 점들을 조금이나마 나눠드리기 위해 아래의 포스팅도 작성했었죠!

저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블로그 구독자는 현재 100명을 넘었습니다.

티스토리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포럼에 글도 올리고 제가 관심 있는 블로그들에 방문하여 댓글도 남기고 구독도 열심히 다녔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늘 비슷한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살았던 것 같은데, 다양한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하며 살고 있구나, 라는걸 새롭게 깨달으며 언제나 새로운 블로그에 방문할 때는 기대가 가득했었던 것 같아요.

 

이런 방법으로 블로그 구독자를 모으는 것을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품앗이'라고 한다더군요 ㅎㅎ

품앗이라는 단어가 참 정겨운 것 같아요. 품앗이를 통해서 블로그 구독자를 모으는 것은 당연히 한계가 있겠지만, 초기에는 제 블로그를 알리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조금 더 성장하면 품앗이도 그만두는 날이 올 텐데요, 그때에도 저의 초기 품앗이에 호응해주시고 저희 블로그를 구독해주신 초기 구독자 여러분들을 오래오래 기억하고 소중히 여길게요 ♥︎

블로그 운영 10일째, 현재 구독자는 100명을 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10일 동안 여러분께 들려드린 이야기... 블로그 포스팅은 35개입니다.

저희는 정말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얘기가 많은 것 같아요.

직장에서 만나 10년 동안 알고 지낸 직장동료인데요, 이 날까지 잘 살아온 것을 감사하게 여기고 있어요.

저희 둘 합쳐서 대기업에서 30년 넘게 일 한만큼, 여러분들께 직장생활 팁이라던지, 여러 가지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알려드릴 수도 있을 것 같고요.

특히 승희님은 목표한 자산 규모를 달성하고 조기 은퇴를 이룬 파이어족인 만큼, 여러분들도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하신 이야기가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된 글 갯수보기. 왼쪽 위 공개글 옆 "포스팅 수"


여러분들이 어떤 이야기에 관심이 있으신지 알고 싶어서, 애널리틱스도 연결했어요.

티스토리에서는 몇 명이 방문하고, 어떤 포스트가 인기 있고, 어떤 경로로 접속하시는지를 알려줍니다.

물론 이것도 충분히 훌륭한 툴이고, 추가적인 툴 없이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희는 여러분들이 어떤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얼마나 시간을 들여 글을 읽으시는지, 또 어느 나라에서, 어떤 기기와 어떤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접속하시는지, 우리 블로그를 읽으시는데 불편함은 없으신지 파악하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했어요.

 

애널리틱스에서는 정말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캡처만 몇 개 보여드릴게요.

 

아래는 User Flow라는 화면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포스팅에 먼저 접속하고, 거기서 바로 떠나시는지, 아니면 다른 포스팅도 클릭해서 읽으시는 건지 그렇다면 그건 어떤 포스팅인지에 대한 맵이에요. 저희가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 만큼, 모든 이야기를 한 번에 풀어낼 수는 없기에, 이런 툴을 이용하면 어떤 이야기를 먼저 들려드려야 되는지 '우선순위'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의 User Flow 분석 화면

그리고 아래는 방문자 그래프인데요, 좀 있다 보여드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와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방문자를 구분하는 기준에서 티스토리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티스토리의 일간 방문자수는 9/13일에 338명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고, 구글에서도 그날 방문자 수가 타깃 기간 중에서는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지만, 그래도 200명에 미치지는 못해요.

이것은 같은 사람이 재접속했을 때 새로운 사람으로 치느냐, 등등의 방문자 수집 기능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당장은 블로그 운영에 크게 참고할만한 자료는 아니라고 할지라도, 앞으로 방문자수가 이상하게 폭발하는 날 등에는 블로그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두 자료를 비교해보면 파악할 수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집계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 자동으로 제공되지만, 애널리틱스는 연결한 이후부터의 데이터만 집계되니, 지금 필요 없을 것 같더라도, 연결해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10분이면 가능해요! :)

 

구글 애널리틱스의 Audience Overview 화면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일간 방문수를 공개합니다 :)

10일간 티스토리를 운영하셔서, 다양한 개성을 가진 많은 분들을 만나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또한 제가 방문할수록 다른 분도 방문해주시는 그런 품앗이와 ㅎㅎ 제 글을 읽고 성의 있게 댓글 달아주시는 여러분들을 보면서 정말 블로그 운영에 중독될 뻔했네요 ㅎㅎ

티스토리의 순수 방문자수를 보면 일요일이었던 9월 13일에는 338분이 방문을 해주셨고, 금토에는 약 200분 그리고 그 앞뒤로는 100명 정도가 평균인 것을 볼 수 있어요.

아마 주말에 글을 많이 올렸거나, 품앗이를 열심히 다녔거나, 아니면 다른 분들도 주말에는 컴퓨터를 더 많이 하다 보니 많이 방문해주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보면 볼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그래프예요. 모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일간 방문자 그래프

 


블로그를 통한 수익 가능할 것인가? 구글 애드센스 신청!

어제는 용감하게 구글 애드 고시라고 까지 불린다는 구글 애드센스에 한번 신청해보았습니다. 신청하면 며칠 걸린다고 하니 결과는 지켜봐야 알 것 같아요. 원래는 애드센스를 천천히 신청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한 번에 붙기도 어차피 어려우니 연습 삼아 신청해보긴 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까요? 결과를 받으면 또 포스팅을 통해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수익형블로그 운영노하우 관련 글 보러가기]


우리의 블로그 운영 10일 차 이야기 재밌으셨나요?

♥︎/구독/댓글은 포스팅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또한,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 소감이나 팁도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