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내가 신입시절

자기계발서가 지금의 부동산관련서적만큼 유행이던시절

선물로 시크릿 책을 선물로받았다.

읽고나서 주술책같다는 부정적 느낌을 받아

한번만 읽고 다시는 열어보지않은 마법같은책

내용은 뻔한것이지만

그 안의 테마는 나는 모르는사이에실천하고있었다.

그게 시크릿의 마력인가?

 


입사가 결정되고

여행가는것처럼 트렁크에 옷 몇벌이랑 개인 물품들을 챙기고 집을떠나 객지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되었다.

지금 돌아보면 그게 집에서의 마지막이라는걸 왜 그땐 몰랐을까 싶다.

 

지금 돌아보면 그게 집에서의 마지막이라는걸 왜 그땐 몰랐을까 싶다.

 


객지생활에 처음하는 사회생활에 아저씨들 사이에서 일하는 낮선 환경이 너무힘들어서 원형탈모가 걸릴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20대시절.

그 환경에서도 견딜수 있었던건. 미래에대한 계획을 세우는것이었다.

대학생때 내 목표는 서울에서 일하는것이었는데

그걸이루지는 못하고 대기업 지방공장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지만 그곳의 생활은 너무 단조롭고 삭막했다.

내가 원하는 삶은 이게 아니었다.

그럴때마다, 내 30대의 모습을 그려보았다.

지나보니 참 짧은 시간이었지만 5년뒤의 10년뒤의 나는 아주 달라져있고 위대해져있을것 같았다.

지방 중소도시에서 난 생활하고 있지만 30대의 나는 멋지게 살아갈것같았다.

그때마다 업무수첩에 나의 30대를 상상하며 적어내려갔다.

 

  1. 30대에는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기
  2. 30대에는 강남에 살아보기
  3. 30대에는 서울에 집 한채 가져보기
  4. 30대에는 MBA가기
  5. 30대에는 영어를 갈고 닦기
  6. 30대에는 AICPA취득하기

이런식으로 적어내려갔는데

30대를 지나온 나는 얼마나 달성했을까?

 


 

1.달성

 

우연한 기회에 32살에 서울본사로 올라가서 41살이 될때까지 달고짜고쓰고 눈물나는 일들 참 많이 겪었다.

그래도 괜찮아. 인생에 충분히 겪을만한 소중하고 중요한 일들이었어. 만약 내가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면 나는 평생 후회하며 살았을거안.

2. 달성

  약 1년반동안 강남의 오피스텔에서 살았다.

당시 AICPA학원이 교대이고 회사가 종각이라 최소한의 동선을 유지하기위해선 강남 삼성 서초사옥근처 그집이 최선의 방법이었다.

내 잠재의식속에 내 목표가 나를 그곳에의 삶으로 이끌었을것이다.

3. 달성

20대에 빚이 연봉보다 많던시절. 서울에는 크나큰 장벽이 있는것같았다. 항상 서울역에 내리면 빛나는 불빛들을보며 이 많은 집들중에 왜 내가 살집은 없는걸까?하는 생각에 씁쓸했었는데

행운이 연이어 이어지면서 30대 후반에 내힘으로 해냈다.

4.달성실패

세상에는 목표로 나를 아무리 drive해도 안되는것들이 있더라. 준비도 많이하고 심지어 지원도했지만 안되는건 안되는거라 이제는 마음이 거의 접혔다

세상에는 학위말고도 볼것도 배울것도 많더라.

그렇지만 그 기회가 어쩌면 내 눈앞에 놓여있을수도 있다.

5.달성

회사 휴직하고 영국으로 어학연수도 다녀오고

외국인들과 일도해보고 내돈들여 회화공부도 열심히 할만큼 노력도 많이했고 그로인한 경험도 많이 해봤다.

이제는 일상으로 즐기려고

6.미달성

마음으로 전문직이 너무하고싶어 매번 시도하지만 아직도 마침표를 찍지못한 목표

그래도 16년부터 2년동안은 주중에 4시간 주말에 10시간씩 오프라인 학원수업에 쏟아부으며 열정을 태웠던 그 시기가 가장 인생에 재미있었던 순간이다.

 


그래도 보다시피 내가 세운 목표중 반 이상을 실천했고

그 결과가 나를 좋고 선한 방향으로 이끌고있다.

목표가 달을 가리키는 손가락이 되어서는 안되지만

망망한 바다의 등대처럼 삶의 방향을 잊지않고 제대로된 방향으로 나를 이끌어주는것이다.

그래서 목표에 자극을 받아 올바른 방향으로 살아온 나

칭찬해

 


 

지금이라도 FIRE를 꿈꾸신다면,

내가 FIRE를 위해 준비할수 있는것이 무엇일지

일단 글로 써보라.

글로 쓰게된다면 무의식중에 나의 능력이 그 계획을 위해

스스로 움직이게 될 것이다.

어느샌가 그 목표에 한 발 다가가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파이어족을 꿈꾼다면 일단 글로 써보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