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로버트 기요사키가 오래전부터 설파했던 노동소득과 자본소득

 

 

자본소득과 노동소득

노동소득은 나의 가치를 높혀 노동으로 부를 이끄는것이고
자본소득은 내가보유한 자본을 통해 부를 창출하는것이다.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수있는 노동소득은 월급 알바비용 같은게 있고
자본소득은 월세수령 배당금 은행이자 주식 등의 금융 차익 창출 부동산 매매 수익등이 있다.

 


노동소득의 장점은

1.정기적인 cash flow 창출이 가능
매월 월급의 달콤함을 아는사람들은 정기적인 cash flow의 마력에 벗어나지 못한다.
월급이라는 정기소득에 맞추어 내 생활이 셋업된다.


2.내 능력에 비례하는 수입의 레벨이 정해진다.
소득의 Band 가 있어 내가 가진 재능으로는 소득의 Band가 보장된다.
내가 능력을 키우면 그 상위밴드 점프업도 가능.

 

3.자본이 없이도 수익창출이 가능
신입사원이나 사회 초년생도 내 노동에 비례하는 소득을 확보할수있다.

 


노동소득의 단점은

1. 내 노동가치에 비례하지 않는 댓가를 받는다.
노동자의 시간가치를 제공받는 자본가들은 절대 그 가치를 넘어서는 댓가를 지급하지않는다.


2. cash flow 상승에 한계가 있다.
특정직업에는 노동댓가가 체계화되어 성장과 상승에 한계가 있다.

 


자본소득의 장점은

1.내 시간과 노력을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아도된다.
나는 내 노력과 시간을 나를위해 내가 하고싶은일에 몰두해도 된다.
심지어 놀고먹는시간마저도 내 고귀한시간을 쟈본가에게 저당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2.내 능력에 비례하여 소득이 발생한다.
내가 부동산 투자에 상당히 감각적이고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연
내가 현명하게 투자해서 사업체가 큰 부를 가지고 온다면
그 소득은 내가 노동에 대한 가치를 제공받는것보다 월등하 클 수 있다.


3.시간 운영이 자주적이다.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이다.

 

자본소득의 단점은

1.타인에게 불로소득으로 보일 수 있다.
사람들은 자본소득이 그냥 벌어들이는 소득인지 안다.
하지만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고 받아들이고
나를 계발시키지 않는다면 시류에 도태될수있는것이 자본소득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 노력을 쉬이여기고 운이 좋은사람 쯤으로 치부당하고
심지어 정부에서는 자본소득에 대한 과세를 강화하고있다.


경제적 독립을 이루고 퇴사하기 위해서는 노동소득고 자본소득을 이해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있다는것을 명심해야한다.
FIRE의 근간이 노동소득에서 자본소득으로의 전환을 꾀하는것이라는것을 잊지말아야한다

 


16년 다니던 회사를 퇴사를 하고 오는길입니다.

 

16년 다니던 회사를 퇴사를 하고 오는길입니다.

팀장과의 퇴직면담 이후 3달이 지난 오늘 저는 퇴사를 합니다. 오늘도 여느 아침과 같이 6시반에 일어나고 사무실에 7시반에 도착했습니다. 여느날과 다름 없이 아침으로 받아온 빵과 과일을 먹

girlsonfire.tistory.com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네이버 X)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지급하고, 티스토리는 다음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습니

girlsonfir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