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드디어 수능이 끝났네요.

2020년은 일반인으로 살기도 너무 힘들었던 해 같은데, 우리 수험생 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수능 끝나면 어떤 일들이 하고싶으실까요? 제가 수능 끝났을때는, 학교에 가서 하루종일 VOD보거나 그시간에 자기 보고싶은 소실이나 만화 같은거 보는게 일상이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저녁에는 PC방가고 ㅎㅎㅎㅎ

 

제가 수험생으로 다시 돌아간다면 수능끝나면 해보고싶은 일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무자본 창업. 블로그 쓰기

수능이 끝났는데, 코로나여서 용돈 쓰기도 쉽지 않은 세상 같습니다. 혹시 운좋게 아르바이트를 구했다면, 정말 축하드립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병행할수 있는 돈벌기 방법이 바로 글쓰기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시간을 크게 투자하지 않아도 하루에 천원 정도는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기반을 다지는데 한달 정도 필요한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블로그 글쓰기가 꼭 돈때문에 하는것이 아니고,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것이며, 나의 관심사를 정리하고, 또 새로운 정보를 얻는다는 다목적 측면에서 너무 좋안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 할시간에 블로그하기, 혹은 병행하기, 저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인스타에 사진하나 올리는데도 많이 신경이쓰이고, 사진 고르기에도 어려움이 있는것 같아요. 거기다가 시간을 조금만 더 투자하면, 나만의 이야기를 담고, 또 수익도 낼 수 있는 블로그를 보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1달러 수익 내는 블로그를 보유한 다음에 시간을 더 투자하면, 하루에 10달러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girlsonfire.tistory.com/pages/%EC%88%98%EC%9D%B5%ED%98%95-%EB%B8%94%EB%A1%9C%EA%B7%B8-%EC%9A%B4%EC%98%81-%EB%85%B8%ED%95%98%EC%9A%B0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개설을 막 개설하였거나, '블로그 수익 창출' 즉,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감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아래는 '수익형 블로

girlsonfire.tistory.com

 

 


2. 주식계좌 개설하여 소액으로 시험해보기

친구들하고 놀러가도 몇만원 정도 쉽게 나오는게 요즘 세상인것 같습니다 ㅠ_ㅠ 식당도 자유롭게 못가는데 용돈 모아서 주식 해보는것은 어떠실까요, 물론 몇만원으로 해서 300% 수익이 난다고 해도 그대로 몇만원인게 현실입니다만, 내가 향후에 몸담게 될 분야의 회사들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고, 기초를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학에 들어가거나, 취업을 하게 되면 더 바빠질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이 딱히 시간내서 공부하기에는 뭔가 애매하지만, 하면 정말 도움되는 재테크 공부하기에는 최고의 시기인듯 합니다.

 

+ 주택청약통장개설하여 한달에 2만원씩 저금하기.

 

(재테크 팁) 재테크를 시작하는 방법 (1) Know Yourself.

 

(재테크 팁) 재테크를 시작하는 방법 (1) Know Yourself.

재테크를 하지 않았다면, 전 오늘도 직장을 다니며 챗바퀴 인생을 살고 있었을겁니다. 재테크를 왜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싶다면, 아래 저의 일기를 한번 읽어보세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girlsonfire.tistory.com

 

+ 카카오티비의 개미는 뚠뚠이라는 컨텐츠 시작으로 시작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재테크) PER 계산 '개미는 뚠뚠'이 주는 아주 쉬운 주식투자방법 - 카카오티비

 

(재테크) PER 계산 '개미는 뚠뚠'이 주는 아주 쉬운 주식투자방법 - 카카오티비

카카오TV가 새로이 개국한 후 다양한 컨텐츠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그 중 발군의 프로그램은 주린이를 위해 주식의 ABC를 가르치는 '개미는 뚠뚠'이다. PER를 알아야 시장대비 고평가 or 저

girlsonfire.tistory.com

 


3. 넷플릭스나 유투브 미친듯이 보기 + 영어쉐도잉

그동안 열심히 공부했는데, 꼭 생산적인걸 하지않아도되요. 노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혹시 해외취업이나 해외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미친듯이 영어컨텐츠를 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컨텐츠를 통해 영어를 공부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영어쉐도잉이고, 그다음은 자막없이 보는것인데요, 저는 한번에 이 방법으로 가지 않아도 생각합니다.

 

프렌즈, how i met your mother, good place 등 쉐도잉에 좋은 컨텐츠를 일단 정주행 하고나서, 다음에 쉐도잉 할 마음이 생기면, 그 컨텐츠로 쉐도잉을 하면 더없이 좋을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막상 쉐도잉을 해보면 정말 정신이 없더라고요.. 처음보는 컨텐츠로 하면 흥미를 잃기 쉽습니다. 일단 내가 정주행을 미리 해둔 컨텐츠는, 스토리도 알고, 캐릭터에 애정도 있기 때문에 쉐도잉할때 동기부여가 더 잘되고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낙숫물로 바위를 뚫을수 있다는, 전화영어도 추천드립니다.

[성공습관만들기] 전화영어 꾸준히 하면 정말로 영어가 될까?

 

 


4. 운동 하는 방법 미리 배워두기 + PT/다이어트/요가

저는 크로스핏이나 서킷트레이닝 등을 했었는데요, 이런것들을 하면서 PT에서 배우는 동작들을 하나씩 해볼수 있었죠. 그리고 느낀점은, 여유가 있을때 3달정도라도 몸에 어떤 근육이 있고 그 근육들을 운동하는 방법을 익혀두면 나중에 바쁠때 혼자서 할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수영, 골프, 승마 같은 운동들도 처음에는 꾸준히 시간을 들여서 다녀야하는데요,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건 기본 자세 아니겠습니까?! 이것이 체화되고 나면, 나중에는 좀 바빠져도 혼자 자유수영하러 갈수있기 때문입니다.

 

또 댄스도 추천하고 싶은데요, 댄스도 장르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사실은 굉장히 비슷한 기본기의 반복입니다. 춤이 다달라보이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스텝들은 무한개가 아닌 유한개고, 리듬을 타는 방법도 그렇습니다. 이런것들을 기본적으로 익혀두면, 향후에 춤을 배우게 되거나 춤을 출때도 장르에 관계없이 굉장히 빠르게 익힐 수 있어요! 

 

지금 코로나라서 상황이 조금 여의치 않지만, 찾아보면 개인레슨이라던지,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이 있으니, 꾸준히 두세달만이라도 하시면 인생의 큰 자산이 될것 같습니다! :)

 


 

 

 

 

수험생 여러분! 다시한번, 수능이라는 인생의 큰 난관을 통과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

직장인 여러분! 다시 수험생으로 돌아간다면, 수능끝나고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