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처음 개설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세요 :)
초보도 할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와 운영 방법 ⬅︎ 클릭하여 포스팅 보러가기
티스토리 개설 5일만에 하루에 100분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Girls on F.I.R.E. 팀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개설한지 5일만에 하루에 100분이나 방문해주신것을 확인하고 어제 정말 너무너무 기뻤습니다 :)
그런데 오늘은 갑자기 200분이나 방문해 주셨네요!
이게 다 여러분이 방문해 주시고 글도 읽어주셔서 가능했던 일입니다. 한분 한분 너무 감사드려요.
5일동안 발행한 글은 22개 였습니다.
저희는 블로그를 개설할때부터, 여러분들께 공유하고 싶은 진솔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마음에 담아왔던, 고민했던, 그런 내용 들이었고, 글을 너무 잘쓰고 공들여 쓰기보다는 일단 간략하게 공유하는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우리가 원한것은, 잘만들어진 글을 보여드리는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을 먼저 나누고, 여러분의 생각을 듣는 것이었으니까요 :)
5일동안 22개면 하루평균 4개인데, 앞으로 유지하기는 어려운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관리의 정석 대로 하자면, 예약관리를 걸어두고 1일 1포스팅을 자동 발행되게 해야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의 목적은 블로그 구독자 수를 늘리는게 아니라, 저희가 가진것을 빠르게 나누는것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 조금 달렸던것 같습니다. :)
물론 예약포스팅 기능을 완전 사용하지 않겠다는 얘기는 아니랍니다. ;)
저희는 이렇게 저렇게 하는 공식들을 앞에 두고, 그것을 철저히 따라서 블로그를 '성공' 시키는것 보다는,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의 그때그때 상황에 맞추어 시간과 에너지와 자유의지를 고려하여,
그날그날 하고싶은대로 하는것이 지속가능한 일을 하는 기초라고 생각하니까요 :)
대부분의 글은 저(서연)보다 회사도 훨씬 오래 근무하시고, 이미 파이어(조기은퇴)를 달성하신 승희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직장에서 만나 10년가까이 알고 지냈지만, 정말 배울점이 많은 분이니까요,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
여러분도 팀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신가요?
팀블로그는 특별한것이 아닙니다. 기존에 여러분이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의 관리/글쓰기 권한을 다른사람에게 나누어 주는것 뿐입니다.
언제든지 다시 개인블로그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팀원을 만난다는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만, 주위에 함께 하고싶은 사람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
티스토리의 포럼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했고, 40분이 구독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 팀원이 열심히 글을 쓰는 동안, 저는 열심히 티스토리 포럼에 가서 블로그를 홍보했습니다. :)
저는 58분을 구독했고 저희 팀에는 40분이 맞구독을 해주셨네요. 대부분이 맞구독 약속을 지켜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다만 저에게는 한가지 원칙이 있었는데요, 먼저 새로운 글을 발행한 다음 포럼에 소개를 등록하는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러분이 애써 블로그에 들어와주셨는데, 이미 기존에 다 읽었던 글만 블로그에 있으면 헛된 수고를 하게 되니까요 :)
여러분을 실망시켜 드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저희 팀블로그 방문해 주실때 마다, 늘 새로운 인사이트 얻고 가셨을까요? :)
아래는 포럼에 블로그 소개글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5일간 검색엔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티스토리의 장점은' 입니다.
바로 어제 쓴 글인데, 귀여운 유입키워드 히트수에도 불구하고 1,2,2 와는 차이가 큰 7의 힛트수를 기록했네요.
그래서 일까요? 조회수가 많은 글 평균 10~20을 훨씬 상회하는 약 60회를 방문하신 분들께서 읽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 사용법] 카테고리의 글 제목을 모두 바꿔버렸습니다.
포스팅의 제목이 모두 티스토리의 장점으로 시작하는것 보이시나요?
티스토리 장점 홍보 블로그가 되어버렸네요 :)
드디어 저도 승희님의 기대에 부응하여 뭔가 기여를 해낸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블로그 운영의 가장 중요한점은, 블로그는 "마치" 한방향 소통으로 글을 쓰는 사람과 글을 읽는 사람이 있는것 같지만,
사실은 "양방향 의사 소통" 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피드백을 아주 빠르게 반영 하였습니다.
다음 목표는 검색 엔진 최적화 및 수익창출을 위한 애드센스 신청이 될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너무 집중하거나, 혹은 너무 힘들게, 하지 않으려고 해요.
천천히 내면의 생각을 풀어나가면서, 여러분과 대화를 해나가면서 천천히 천천히 나아가려고 합니다.
언제쯤 검색엔진을 등록해야된다. 이런 기준은 없어요.(빠르게 하면 가장 좋겠죠?! :) )
그리고 초반에 우리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들과 여러분들과 더욱 진실된 소통을 나누려고 해요.
광고를 달면 글을 읽기 어렵고, 블로그를 로딩하는것도 무척 느려지기 때문이에요.
그 전까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글을 차곡차곡 쌓아 나갈 예정이예요.
[이 블로그의 #수익형블로그 운영노하우 관련 글 보러가기]
여기까지가 저희가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해 온 생각과 방식에 대한 얘기였어요.
재밌게 읽으셨나요?
여러분은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저희는 블로그 초보자 입니다. 여러분의 노하우가 있다면 그것도 아래 댓글에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자주 놀러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