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몇년째 이용하고 있는 이북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일의 유명 스타트업(유니콘!)에서 만든 Blinkist라는 서비스인데요, 하루에 한권 무료이고요, 영어책을 10분 내외의 텍스트와 오디오로 요약해주고, 영어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동시에 눈으로 따라 읽을 수도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어공부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일주일 프리미엄 회원 체험권이 제공됩니다. 카드번호 넣는 것 없어요. 돈 빠져나갈 걱정 없습니다 :)
무료 버전을 사용하실 경우, 하루에 공부하는 분량은 약 10분이기 때문에 절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 권 책도 읽고, 영어로 들으면서 영어공부도 하고, 동시에 상식이나 마음의 양식도 쌓는 아주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모든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회원에 가입하여 1년에 약 5만 원 정도 지불하고 있습니다. 전 2018년부터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여 모든 책을 무제한으로 듣고/읽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무료회원 가입을 통해 매일 제공되는 하루에 1권으로 서비스를 즐겨보세요 :)
가입해서 서비스가 너무 좋다 싶어도, 덜컥 프리미엄으로 전환하지 마세요. 할인행사를 종종 보내준답니다. 할인할 때 가입하시면 약 5만 원에 1년 구독이 가능하거든요. 아래 무료회원으로 미리 등록해두시고, 할인 메일 받아서 프리미엄 회원 전환하시기를 추천드려요 :)
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일주일 프리미엄 회원 체험권이 제공됩니다. 카드번호 넣는 것 없어요. 돈 빠져나갈 걱정 없습니다 :)
컴퓨터로도, 폰으로도 원활하게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저는 Blinkist가 정말 좋은 게, 컴퓨터로도 큰 화면으로 널찍하게 책을 읽고/들을 수 있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책을 눈으로 읽으면서 성우분이 읽어주는 것을 따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이걸 꼭 폰으로만 해야 되거나, 컴퓨터로만 해야 되는 것이었으면 학습 효과가 많이 줄어들었을 것 같거든요.
킨들 활용법: 혹시 킨들이 있으신가요? Blinkist는 킨들 활용의 최강자 입니다.
저는 전자책 킨들 이북 리더기가 있는데요, 영어 이북이 비싸서 처음에는 이것저것 사다가 요즘에는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blinkist는 킨들과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잠들어 있는 전자책을 이 기회에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