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n FIRE 파이어족

인스타그램에서 이런 사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눈여겨보셨다면, 이런 사진의 끝에 해쉬태그로 #미라클모닝이라고 달려있는 것을 보셨을 거예요. 오늘은 이 미라클 모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요즘에는 일찍 일어나고 있습니다. 원래는 9시정도에 기상합니다. 하루가 2시간이나 길어졌네요.

 

미라클모닝을 가장 쉽게 시작하는 방법은 위처럼 시각이 들어간 인증숏을 찍고 태그를 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태그를 타고 미라클 모닝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와서 응원을 많이 해주세요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데 아침 6분이면 충분하다!

우선, 미라클모닝을 역사적으로 설명하자면, '할 엘로드'라는 사람이 처음 시작한 운동입니다.

 

그는 가장 빛나던 스무 살의 나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했고,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습니다. 수술을 집도했던 의사는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것이라는 선고를 내렸습니다.

 

그는 이것을 극복하고, 사업가로 살고 있고, 심지어 암까지 걸렸는데, 그것마저 극복했고 빛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얘기는 아래의 책에 담겨있지만, 책을 읽지 않아도 미라클 모닝을 시작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
국내도서
저자 : 할 엘로드(Hal Elrod) / 김잔디역
출판 : 한빛비즈 2020.07.15
상세보기

 

미라클모닝
국내도서
저자 : 할 엘로드(Hal Elrod) / 김현수역
출판 : 한빛비즈 2016.02.22
상세보기

 

인생을 기적처럼 변화시키는 여섯 가지 아침 습관

"아침을 채우는 방법 또한 성공의 등급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아침은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낸다. 집중력이 결여되고, 비생산적이고, 평범한 아침은 집중력이 결여되고, 비생산적이고, 평범한 날들과 평범한 삶으로 이어진다."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주는 책”

저자는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특별한 삶을 창조할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산증인이다. 그는 가장 빛나던 스무 살의 나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했고,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다. 수술을 집도했던 의사는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것이라는 선고를 내렸다.

 

성공적인 아침은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낸다.

 


 

미라클 모닝 정말 될까요? 당신은 왜 안하시나요?

제 주위에는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누가 봐도 저 사람들은 본받을만하다, 혹은 성공했다.라고 볼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저는 그들의 이전 모습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었죠 :) 어느 순간 그들은 뭔가 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없다고 하더니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더군요. 그러더니 지금은 다들 대단한 사람들이 되어있네요^^; 그래서.. 미라클 모닝. 정말 됩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그런데 저는 엄밀히 말하면, 미라클 모닝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생산성을 제일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피곤한 것은 절대 참을 수 없다. 잠은 푹 자야 된다.라고 늘 생각하죠. 그리고 제가 다닌 회사들은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자율 출퇴근제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알람 없이 기상하고 있어요. 제가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언제 일어나느냐 보다는 일어나서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입니다. 그래서 아침 루틴을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일어나면 이부자리에서 스트레칭해서 몸의 컨디션을 올린 다음에 영어 요약 이북을 한 권 듣고/보고, 오디오북을 들으며 건강한 아침식사를 준비합니다. 위에서 말한 6분은 아니고, 총 30분 ~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아래는 저의 모닝 루틴입니다.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스트레칭/운동/요가

 

[성공습관만들기]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스트레칭/운동/요가

루틴/습관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성공 루틴, 성공습관 - 루틴을 만드는 일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루틴이 삶의 목적에 맞게 잘 구조화돼있으면, 별다른 정신적인 에너지 소모와 스트레

girlsonfire.tistory.com

  영어 요약 오디오북 하루에 한 권 듣기/읽기

 

영어 요약 오디오북 하루에 한권 듣기/읽기

하루 10분 투자하여 책 한 권 읽고 영어공부도 하는 방법 제가 몇년째 이용하고 있는 이북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일의 유명 스타트업(유니콘!)에서 만든 Blinkist라는 서비스인데요, 하루에 한권 무

girlsonfire.tistory.com

 

 무료 오디오북 다운로드하여 들으며 아침 식사 준비

 

[성공습관만들기] 무료 오디오북 다운받아 들으며 산책 겸 운동하기

코로나 시대를 맞아, 헬스장을 가는 게 불편해졌습니다. 저는 운동삼아 오디오북을 들으며 산책 합니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고, 저는 다니던 헬스장 및 여러 가지 운동을 그만뒀습니다. 자연

girlsonfire.tistory.com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감사일기 쓰기

 

[성공습관만들기]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감사일기 쓰기

어릴적부터 어머니는 항상 매사에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었다. 실제로 나는 강남(부자들이 사는곳을 꼭 여기라고 표현할 수는 없지만) 한복판에서는 좀 멀리, 많이 멀리 떨어진 작은 동네에서, 그

girlsonfire.tistory.com

  전화영어 꾸준히 하면 정말로 영어가 될까?

 

[성공습관만들기] 전화영어 꾸준히 하면 정말로 영어가 될까?

네, 전화영어로만 공부해서 해외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저는 강남에서 직장생활을 했고, 근처에 살았습니다. 영어학원이 멀어서 못 간 것도 아니고, 영어학원이 비싸서 못 간 것도 아닙니다.다만

girlsonfire.tistory.com

 영어와 시사 두 마리 토끼 잡는 뉴스레터

 

영어와 시사 두마리 토끼잡는 뉴스레터

이전에 영어로 된 한 줄 뉴스 구독 방법을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유용하게 잘 읽어보고 계신가요? :) 아래의 뉴스레터를 강추드렸던 이유는 영어뉴스 한줄 + 사진도 있고 + 내용도 이해하기 쉬

girlsonfire.tistory.com

 

 

미라클 모닝도 계속하면 생체리듬이 거기에 맞추어져서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제가 아는 분들은 굉장히 타이트한 모닝 루틴을 실천하시기 때문에(한국형 미라클 모닝 스타일인 것 같아요 ㅎㅎ) 늘 피곤하다고 하시지만, 전 그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 정말 이해가 갑니다. 제가 아는 분들은 거의 아이가 있는 커리어우먼이에요. 아이들은 늘 엄마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죠. 그걸 피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 분들은 본인들이 시간을 아무리 내려고 해도, 아이가 울거나 말을 걸면 어떻게 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정말 이분들은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아이가 자고 있는 새벽에 일어나는 것만이 답인 것 같아요. 새벽 말고 도저히 다른 시간은 낼 수가 없어서요, 그래서 그때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것/ 해야 되는 것을 성취해야 합니다. 나머지 시간은 피곤해서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한들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이분들이 왜 새벽 3~4시부터 일어나서 미라클 모닝을 하시는지 깊이 공감하고 동의합니다.

 

저는 같은 관점에서 저녁 시간을 본인이 컨트롤할 수 없는 분들에게도 미라클 모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회식이나 미팅이 저녁에 빈번히 일어나는 직장인들의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미라클 모닝 공식 홈페이지에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miraclemorning.com/

 

미라클 모닝 공식 홈페이지

위의 캡처 화면에서 보듯이 미라클 모닝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강의와 30일 동안 도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를 해주고 있습니다. 꼭 책을 사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만, 이 강의들은 영어로 제공되니, 미라클 모닝을 제대로 알고 싶은 분은 한국어 책을 사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할 엘로드

바로 이분이 그 책의 주인공이네요. 직업은 '성공 코치'라고 되어있더라고요. 평범한 사람들이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 비범한 일을 하는 방법을 보여준다는 얘기가 와 닿았습니다. 제가 주위에서 직접 본 얘기라서 더 와 닿습니다.

 

현재 책은 원서가 두권이네요.

 

 

홈페이지에는 흥미로운 리뷰들도 있습니다.

 


할 엘로드가 발명한 법칙은 6가지 요소로 이루어진 SAVERS입니다.

할 엘로드가 발명한 법칙을 지킨다고 미라클 모닝이고, 안지킨다고 미라클모닝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번 가볍게 짚고 넘어가면 좋을 듯합니다.제가 아는 분들은 미라클 모닝에 주로 독서나 영어공부 그리고 운동을 하십니다. 왜냐하면 이런 것은 인생에서 가장 우선수위가 되는 것이고, 꾸준히 해야만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할 엘로드가 발명한 SAVERS 법칙

할 엘로드가 발명한 SAVERS 법칙

  1. Silence
  2. Affirmations
  3. Visualizations
  4. Exercise
  5. Reading
  6. Scribing (writing/journaling)

한국말로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침묵 -> 명상입니다.
  2. 확언 -> 자기와의 대화입니다.
  3. 시각화 -> 머릿속으로 계속 눈에 보이는 것처럼 성공의 결과를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4. 운동 -> 당신의 에너지 수준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것입니다.
  5. 독서 -> 당신이 달성하려고 하는 것을 이미 달성한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6. 스크라이빙 (쓰기 / 저널링) -> 배운 것들을 쓰고 정기적으로 검토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입니다.

 

SAVERS는 이것들을 꼭 해야 된다가 아니고, 예제로 이런 것을 할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출처: readingraphics.com/book-summary-the-miracle-morning/

 

Savers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모닝 페이지/모닝 페이퍼'입니다.

 


모닝 페이퍼/ 모닝 페이지를 쓰는 것이 가장 쉬운 접근 방법입니다.

모닝 페이퍼나 모닝 페이지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한 페이지로 간단하게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위의 Savers를 녹여내는 것입니다. 아래에는 이런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내가 무엇에 감사하는지, 내가 오늘 하루를 더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지금의 마음 상태 그리고 저녁에는 오늘 있었던 3가지 대단한 일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오늘 하루가 더 좋았을 수 있었을지 회고하는 것입니다.

 

 

모닝페이지의 예제

 


무료 책 요약 서비스를 통해 미라클 모닝 책을 읽어보겠습니다.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미라클 모닝 책을 읽어보겠습니다.

 

girlsonfire.tistory.com/168

 

영어 요약 오디오북 하루에 한권 듣기/읽기

하루 10분 투자하여 책 한 권 읽고 영어공부도 하는 방법 제가 몇년째 이용하고 있는 이북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일의 유명 스타트업(유니콘!)에서 만든 Blinkist라는 서비스인데요, 하루에 한권 무

girlsonfire.tistory.com

 

18분으로 좀 긴편이네요.

 

해당 서비스는 영어로 제공되며, 한글 번역은 기계 번역이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움을 감안해주세요.

 


아침에 읽고 글을 써서 개인적 성장에 집중하십시오.


자신의 특정 요구에 맞게 Miracle Morning을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최종 요약

 

buddy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미라클 모닝 공식 페이지에서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요. 그래서 인스타에 사진을 올리고 #미라클모닝 해쉬태그 다는 것을 많이들 이용하는 게 아닌가 합니다.

 


아래는 저의 개인적인 미라클 모닝 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미라클 모닝에 대해서는 아래의 블로그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 미라클모닝 다이어리
  • 미라클모닝 챌린지

 

mimoforfire.tistory.com/

 

조기은퇴를 위한 미라클 모닝

조기은퇴를 위한 미라클 모닝

mimoforfire.tistory.com

 

 

 

 


 

여러분은 성공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꿀팁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에 있는 ♥︎를 눌러주시면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된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